어제 워싱턴 DC 인근의 한 야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미 공화당 서열 3위인 원내총무가 중태에 빠지는 등 5명이 다쳤습니다. 일리노이주 출신으로 밝혀진 총격범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반감에서 저지른 범죄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어제 연방하원 의원 야구장 총격 사건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배달업체 UPS 건물 안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목숨을 잃고 2명이 다쳤습니다.

 

미국 상원이 러시아에 대한 경제제재 해제를 검토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움직임에 강력한 제동을 걸었습니다.

 

어제 런던에서 발생한 24층 아파트 화재 사건의 원인을 두고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고장 난 냉장고가 폭발해 참사로 이어졌다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해군과 공군 등이 참여한 가운데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한국영토인 독도 방어 훈련이 펼쳐졌습니다. 해병대 신속대응군도 독도에 사전 배치된 가운데, 일본 정부는 이번에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지난 4월 승객을 강제로 끌어내려 물의를 일으킨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이, 이번에는 노인 승객을 밀어 공항 바닥에 쓰러뜨리는 영상으로 또 사과 성명을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