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일 월요일 오늘의 헤드라인입니다.

   

독일 함부르크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주말, 언론의 뭇매를 맞으며 귀국했다. 기후변화, 무역통상 등에서 지도력을 발휘하기는커녕 외톨이 행태를 보인 데다, 장녀 이방카의 처신 문제가 불거지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꼬이면서 여론이 악화하고 있다.

 

한동안 잠잠하던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 스캔들'이 다시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트럼프의 장남이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로 지명된 직후 러시아 측 인사와 접촉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지난 목요일 736일만에 통과된 일리노이의 주 예산 중 소득세와 법인세 인상으로 가계와 기업의 부담이 크게 늘게 됐습니다. 2년을 넘게 끌어온 예산 교착상태를 풀기는 했지만 주정부의 적자는 여전하고 당장 지출 규모가 150억 달러나 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미국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지 않았다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주장을 절대로 믿지 않는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라인스 프리버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북한과 중국도 그동안 미 대선에 개입해왔다는 발언을 내놨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부 장관은 어제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제재를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100도를 웃도는 살인적인 폭염 속에 큰 산불까지 일어나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프랑스 정부가 향후 8년 동안 현재 가동 중인 원자력발전소의 3분의 1 수준인 17기의 원전을 폐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오후, 지난 달 달라스에서 열렸던 제19회 미주체전에 참가했던 시카고 선수단이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종합 7위를 기록한 시카고 선수단은 이 자리에서 MVP, 최우수 종목 등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이상 이 시간 주요 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