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기상청은 오늘 오전 9:15까지 홍수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이번 홍수 주의보가 내린 지역은 일리노이 북동부 지역의 켄달카운티 북동부지역. 레이크타운티 남부지역. 읠카운티 북부, 케인타운티 남동부, 듀페이지 카운티 북부, 쿡 카운티 북동부지역 등입니다.

 

북한이 지난 4일에 이어 또다시 조만간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시험 발사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북한은 또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관측입니다.

 

지난 7일 독일에서 열린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 만찬에서 트럼프 미국과 러시아 정상이 비공개로 만난 건 미국의 국익을 해치고 외교적 의전에 어긋날 수 있다는 비판이 미국 언론을 중심으로 거세지고 있습니다.

 

미국 뉴저지 주에 또 하나의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가 설치됐습니다.

 

아동 성범죄 사건으로 교황청이 곤욕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독일의 유명 가톨릭 소년합창단에서 50년 동안 학대와 성폭력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뉴욕증시 3대 주요 지수가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를 비롯한 미국 서부는 산불로 비상입니다. 폭염 속에 바람까지 불어 순식간에 불이 번지는데, 주민 수천 명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북한을 9년째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미국 대테러활동을 충분히 돕지 않는 비협력국 지위는 그대로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