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방 당국이 북한이 소형핵탄두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북한의 핵 탄두 소형화 성공 보도가 나온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계속 위협하면 강력히 응징할 것임을 거칠게 경고했습니다.

 

북한이 포위 사격을 검토하겠다고 지목한 괌에는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7일 폐막한 아세안지역안보포럼이 의장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의장성명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등 도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북한에 유엔 안보리 결의를 즉각 준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어젯밤 중국 중부 쓰촨 성에서 규모 7.0의 강한 지진이 일어나 적어도 13명이 숨지고 17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른바 '살충제 달걀' 6백만 개가 독일 등 유럽 여러 나라에서 소비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어제 뉴욕 증시가 북한의 핵무기 개발 우려가 커지며 약세로 마감됐습니다.

 

북한이 `국가전복음모` 혐의로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 목사를 석방했습니다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교육구인 시카고 교육청(CPS)이 새 학기 개학을 앞두고 또다시 교직원 대량 해고 조치를 내렸습니다.

 

시카고 시를 포함하는 일리노이 주 쿡 카운티가 광역행정구 최초로 청량음료세(Soda Tax) 부과법을 발효하자마자 법 적용을 둘러싼 논란이 법정으로 확대됐습니다.

 

미국 최대 의약품 체인 월그린스(Walgreens)와 초대형 패스트푸드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청량음료세를 부당하게 부과한 혐의로 집단소송을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