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성 폭풍으로 약해졌지만 엄청난 비구름을 몰고 온 허리케인 '하비' 30일 오전 텍사스 주()가 아닌 루이지애나 주로 장소를 바꿔 다시 상륙하면서 24명이 추가로 숨진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북한의 중거리탄도미사일 발사 뒤 처음으로 한미 양국 국방장관이 만나 대북 대응 태세 강화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북한 도발에 대응하기 위해 열린 한미 국방장관회담에서 송영무 장관이 전술핵 재배치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미국을 강타한 허리케인 하비로 바닷길이 끊기면서 액화석유가스, LPG를 수입해야 하는 아시아 시장이 직격탄을 맞았다고 현지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다이애나비의 20주기 추모일을 맞아 두 아들이 모친이 살았던 켄싱턴 궁 뜰을 둘러보며 고인을 추모했고 세계인들은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습니다.

 

두개로 나눠져 갈등을 빚어온 미주한인회총연합회(미주총연) 전격 통합됐습니다. 각기 따로 총회를 열어 회장직에 취임한 김재권, 박균희 회장은 지난 30 워싱턴 DC 미주 총연 사무실에서 미주총연을 통합, 공동 회장 체제로 운영키로 합의했습니다

 

백혈병을 유전자로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이 효과를 인정받아 미국 식품의약청,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난치 암으로 고통받는 어린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소식이긴 한데, 문제는 치료 비용이 무려 50만달러가 넘는다는 점입니다.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에서 한국이 이란과 득점 없이 비기면서 조 2위를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