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말 북한이 6차 핵실험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유엔 안보리가 긴급회의를 열였습니다. 이자리에서 미국 유엔대사가 북한이 전쟁을 구걸하고 있다며 미국도 인내에 한계가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중국과 러시아는 평화적인 해법을 강조하고 나서 추가 제재 마련에 진통이 예상됩니다.

 

이에 대해 북한이 미국의 압박이 계속되면 추가로 자위적 방어조치를 하겠다며 국제사회의 비판에 맞서고 나섰습니다.

 

북한의 심각한 도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나온 트럼프 대통령의 '한미 FTA 폐기 검토' 발언에 대한 비난이 미 국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빗발치고 있습니다. '북한만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이자 '자멸 행위'라는 평가까지 나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 유예 프로그램, 이른바 다카(DACA)를 폐지한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미국내의 주요 기업 CEO 400여 명이 반기를 들고 나섰습니다.

 

허리케인 하비로 미국 텍사스 주에 엄청난 홍수 피해가 발생한 데 이어, 또 다른 허리케인 '어마'가 카리브해에서 세력을 키우며 북서진하고 있어 긴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역대 가장 큰 규모로 발화한 북부 라투나 지역 산불이 어제 진정 국면에 들어갔습니다. LA카운티 소방당국은 북부 버뱅크, 글렌데일, 선랜드 지역 등에 내려진 주민대피령을 어제 밤을 기해 해제했습니다.

노동절 연휴 동안에도 시카고 일원에서 총격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시카고 선타임즈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기간인 4 오후4 현재 시카고에서 4명이 총기사고로 사망했으며 부상자는 30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