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 6차 핵실험에 대응하는 새 대북제재 결의안을 내일 새벽 표결에 부칩니다. 표결에 부쳐지는 대북제재안은 김정은 자산동결을 제외하고 북한에 석유 수출 금지 대신 상한을 설정하는 등 당초 보다 완화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존 매케인 미 상원 군사위원장이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를 심각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이 계속 도발하면 완전히 멸망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를 강타한 초강력 허리케인 '어마'의 위력이 1등급으로 약화한 채 북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풍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3명이 숨지고 수백만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멕시코에 허리케인까지 상륙해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멕시코 동부, 베라크루스 주에 폭우를 동반한 허리케인이 상륙해 산사태로 2명이 숨지고, 230여 채가 물에 잠겼습니다.

 

버락 오바마 행정부 초대 백악관 비서실장을 지낸 이매뉴얼 시카고 시장이 경제, 문화, 법조계 인사들에게 사업 특혜를 제공하고 대가로 선거자금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고 시카고 트리뷴이 보도했습니다.

 

지난 8 시카고밀알선교단의 기금 모금행사인 '2017 밀알의 밤-강균성 콘서트' 크리스찬 헤리티지 아카데미에서 열렸습니다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달리기 대회 '5K Run For Love' 한인 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프랑스의 70대 천주교 신부가 아프리카에서 사목하는 동안 4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