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내년도 안보 정책과 예산을 총괄하는 '국방수권법' 수정안이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북한의 잇따른 도발을 고려해 한국 등 동맹국에 대한 확장억제력 강화를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주목됩니다.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서울을 위험하게 하지 않는 대북 군사옵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정부 핵심 인사들이 북한에 대한 '군사 대응'을 연일 거론하는 가운데 미 정부와 의회의 대북 압박의 강도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이번 주 유엔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핵 보유의 정당성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엔 사무총장과도 면담할 예정인데, 북·미간 접촉이 이뤄질지도 관심입니다.

 

놀이공원에서 또 안전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기구가 멈춰 서자 직원이 탑승자를 보호하러 올라갔다 추락한 건데요.

불과 두 달 전 8명의 사상자를 냈던 또 다른 놀이 기구에서는 사고 직전 심각한 균열이 있었다는 사실이 발견돼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흑인 운전자를 총으로 쏜 백인 경관에 대한 무죄 판결에 반발해 발생한  세인트루이스 흑인 시위가 사흘째 이어지면서 80명가량을 현장에서 연행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불체청년 추방 유예(DACA) 폐지에 따라 내달 5일로 다가온 마지막 갱신 과정에 피해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욕증시에서 다우와 S&P500 지수가 미국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의 대형 완구 체인, 토이저러스의 파산이 임박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