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8//2017 - 헤드라인

 

트럼프 미 행정부와 공화당이 법인세 대폭 인하 등을 골자로 하는 감세안을 발표했습니다감세안은 현행 35%인 법인세를 20%로 낮추고 최고소득세율도 35%로 낮추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자국 내 북한이 설립한 기업들에 이달 12일 유엔 안정보장이사회가 대북제재 결의 2375를 발표한 걸 기준으로 120일 이내에 폐쇄하라고 전격 통보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요즘 '사면초가' 신세에 빠졌습니다.

욕설 연설로 인해 '무릎 꿇기' 저항이 확산하고 있는 데다, 자신이 밀었던 후보가 경선에서 패배했고, 대표 공약이었던 오바마케어 폐지는 또 불발됐습니다.

 

여기에 더해 지난 대선에서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검이 트럼프 대통령 핵심 측근들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영주권자와 귀화시민권자를 포함한 모든 이민자들의 소셜미디어 정보를 수집하는 새로운 사생활 감시방침을 수립한 것으로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과 북한 간의 말싸움이 선전포고를 운운하며 점차 심화되고 있지만, 물밑 협상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전직 정부 당국자와 전문가가 다음 달 중순 노르웨이에서 북한 당국자와 비공식 접촉을 할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인 소유의 주택 등을 단기 임대해주는 에어비앤비로 방을 임대한 남성이 집주인의 7살 딸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환태평양 지진대가 심상치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화산이 조만간 분화할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이번에는 남태평양 바누아투의 한 화산섬에서 분화가 임박함에 따라 섬 주민 만천 명 전원에 대해 강제 소개령이 내려졌습니다.

 

반도체 산업계의 빅딜로 주목을 끌었던 도시바가 매각을 결정했습니다. SK하이닉스 등이 참여한 한미일 연합과 자회사인 도시바메모리 매각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명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인 성인문화의 아이콘, 휴 헤프너가 향년 91세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가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비한 대책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고 일본 NHK가 보도했습니다.

 

시카고 경찰 2명이 무릎꿇기를 한 것에 대해 징계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