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정상이 오늘 베이징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를 엄격히 이행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중국은 미국에 25백억 달러가 넘는 엄청난 선물 보따리를 안기며 무역 불균형과 관련한 미국의 예봉을 비켜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1 2일 방한 성과에 대해 백악관은 한미 양국이 북한 비핵화를 위한 최대한의 압박과 공조를 확인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십조 원에 이르는 한국의 대미 투자와 무기 구매를 강조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돌출 발언 대신 실속을 챙겼다는 평가입니다.

 

텍사스 교회 총기 참사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한 남성이 다량의 총과 탄환을 준비해놓고 SNS를 통해 총기 난사 협박을 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시간 주가 총기 휴대 허용 범위를 학교와 교회, 주점 등으로 넓히는 입법을 추진 중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DACA가 폐지된데 이어, 임시체류신분 프로그램 TPS 중단이 심각하게 검토되고 있어 40여만명의 불체 이민자들이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

 

뉴욕과 뉴저지 등 미국 일부 지역에서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했습니다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치러진 첫 선거에서 야당에 완패한 공화당은 내년 중간선거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