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화성-15' 미사일 발사 이후 북한에 대한 원유 공급을 차단하려는 미국의 요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미국이 연이틀 중국에 대고 대북 원유 공급 중단을 압박하고 나섰지만 중국의 반응은 부정적입니다.

 

대북 대응 방식을 놓고 트럼프 대통령과 불협화음을 내온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조만간 교체될 것이라고 미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백악관은 일단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만, 대북 강경주의자인 후임자까지 거론되면서 교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부 뉴욕주 주도 알바니 북부에서 모방으로 인한 방화로 건물 20여 채가 파괴되고 도시에는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알바니 지역 언론은 30일 오후 발생한 화재로 빌딩 3동이 전소되고, 건물 18채가 파손됐다고 전했습니다.

 

동부의 델라웨어 주에서 30일 규모 4.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연구소가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공개한 화성 15형 미사일을 본 미국 미사일 전문가들은 정말 크고 강력한 미사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미사일 엔진과 재진입 기술도 큰 진전을 이뤘다며 예상보다 미국에 더 큰 위협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뉴욕 증시의 다우지수가 사상 처음 24천을 돌파했습니다.
어제 뉴욕 증권 시장에서 다우지수는 개장과 동시에 106포인트 급등한 2447에 출발해 상승 폭을 키웠고, 결국 1.39% 오른 24272.35에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