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무려 13명의 자녀를 사슬에 묶어 감금해오다 체포된 미국 부부의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사람들은 경악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겉보기엔 어느 가정보다 행복하게 보였기 때문에 이웃들도 전혀 눈치를 채지 못했습니다.

 

한미일 등 20개국 외교장관이 모인 캐나다 밴쿠버 회의에서 국제사회는 최근의 남북대화를 지지하면서도 북한 비핵화 목표는 분명히 했습니다.
북한을 비핵화 대화로 끌어들이기 위해 강경한 제재와 압박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국방부가 바다에서 발사할 수 있는 새로운 핵무기 2종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을 견제하고 북한의 핵 위협도 억지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이 남포 조선소에서 건조하고 있는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 수중발사 시험용 바지선이 지속적으로 가동 준비 작업을 하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한일 위안부합의 문제를 둘러싸고 양국 간 갈등이 커지면서 아베 일본 총리가 평창동계올림픽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란 예측이 많았는데요.
일본 여당 등이 참석하는 쪽으로 힘을 실어주면서 분위기가 크게 바뀌고 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이 1년 안에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 선수단의 평창 동계 올림픽 참가를 논의하기 위한 남북 실무 회담이 끝났습니다.

남북은 개막식에 공동입장하고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을 구성하는 내용을 등을 담은 11개항의 공동보도문을 채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