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정부가 4 3개월 만에 '셧다운', 즉 일시 업무 정지 사태를 맞으면서 공무원 80만 명이 일시 해고 상태에 놓이게 됐습니다.

 

연방정부의 일시업무정지, 셧다운 사태를 맞아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의결 정족수 규정을 바꿔 예산안을 처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새로운 이번주 공공기관 업무의 시작을 앞두고 본격적인 셧다운 피해를 막기 위해 주말동안 의회는 더욱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미국 연방정부가 셧다운 됐지만, 핵심 관건인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 유예, 다카(DACA) 문제는 더 어렵게 꼬여가고 있습니다.
예산이 먼저냐 다카가 먼저냐를 두고 한치의 양보도 없는 가운데, 트럼프 정부가 불에 기름을 끼얹는 광고까지 내놔 분위기가 더욱 험해지고 있습니다.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규모와 방식이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주재로 열린 남북 대표단 회의에서 모두 확정됐습니다.
선수와 임원 등 선수단 46명으로 확정됐고, 이 가운데 선수 12명이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에 가세합니다.

 

어제 오후 맨해튼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근처 한인타운 인근에서 한 남성이 총격을 가해 총 3명이 부상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인근에서 교통사고로 봉사활동을 하러 간 한국인 학생 8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체코 프라하의 한 호텔에서 불이 나 한국 여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미국 우주항공회사 로켓랩이 뉴질랜드에서 자체 발사 시설을 통해 인공위성을 지구 궤도에 올리는데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