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 대통령이 오늘 의회에서 취임 뒤 첫 연두교서를 발표합니다. 집권 2년 차 국정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인데 북한 비핵화와 무역 불균형 문제를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명 스타들에게 '가짜 팔로워'를 팔아온 업체가 미국 검찰의 수사 선상에 오르면서 미국 정치권과 연예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돈을 받고 유명인 등에게 2억 명의 가짜 팔로워를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독일 자동차회사들이 원숭이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상으로 배출가스 유해 실험을 한 것으로 드러나자 독일 정부가 이를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플로리다에서 교사를 괴롭힌 7살 아이를 경찰이 수갑을 채워 연행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부모 동의를 얻었다지만 이 과정에서도 경찰의 부적절한 대응이 있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벌어지는 총기사건은 저마다 기막힌 사연들이 있어, 직접 피해자뿐 아니라 살아남은 주변인에게도 씻을 수 없는 큰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임신한 딸이 아버지의 실수로 발사된 총에 맞아 태아는 숨지고, 딸은 중상을 입는 일이 미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내일 밤에는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 월식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이번 개기월식은 1년 중 가장 큰 달, 슈퍼문과 한 달에 두 번째 뜨는 보름달인 블루문이 겹치는 152년 만의 진귀한 우주쇼가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