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미국의 도발을 막아달라고 유엔에 편지를 보냈습니다.
평창 올릭픽 이후로 미룬 한미 합동군사훈련에 대한 조기 견제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탈북자와 별도 만남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대북 압박 카드로 탈북자를 활용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 CAS(카스)가 금지 약물 문제로 올림픽 출전이 영구 금지된 러시아 선수 중 일부에 대해 징계를 무효화 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유감이라며 즉각 반발했고, 반면 러시아 정부는 징계가 무효화 된 선수들의 평창올림픽 참가를 거듭 요구했습니다.

 

북한이 오는 8일 군 창설을 기념한 열병식을 위해 만 명이 넘는 대규모 병력을 동원해 훈련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북한이 열병식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신임장까지 받아놓았던 빅터 차 미국 전략 국제 문제 연구소 한국 석좌가 대사 후보에서 제외된 것을 놓고 한미동맹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돼 논란이 분분한데요, 차 석좌의 낙마는 대북 군사적 옵션을 둘러싼 정책 견해 차이 때문에 낙마한 것이 아니라 개인 신상 문제라는 설명이 나왔습니다.

 

전미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mart가 시카고 다운타운에 어제 오전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