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5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1.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이 일어나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직 정확한 피해 상황은 공식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주요언론들은 수사당국의 말을 인용해 17명이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2. 펜스 미 부통령은 북한이 핵을 포기할 때까지 제재를 계속하겠다면서도, 북미 대화 여지를 열어두는 발언을 했습니다. 미국 정부에서, 북한의 비핵화 의지 표명 전에 일단 마주 앉아 보는 탐색적 대화 가능성에 대한 언급이 계속 잇따르고 있습니다.

 

3.일본 정부가 독도가 일본 고유 영토라는 내용을 담은 새 고교 학습지도요령 개정안을 고시했습니다.

 

4.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일본의 식민 지배를 옹호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었던 미국 NBC 해설자 조슈아 쿠퍼 라모가 본인의 SNS를 통해 뒤늦게 사과했다

 

5. 중국에선 살인적인 독감으로 지난 1월 한 달 동안에만 56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세계보건기구가 북반구 온대지역에 독감이 크게 유행하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6. 유나이티드 항공기에서 테평양 위를 날고 있던 중 비행기의 엔진 덮개가 갑자기 부서져 날아가고,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심한 흔들림이 발생하는 사고가 일어낫습니다.

 

7.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H7N4형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