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0년 만에 한국에서 다시 열린 올림픽평창 동계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감하고 폐막했습니다 세계 젊은이들은 '미래의 물결'을 주제로 열린 폐회식에서 4년 뒤 베이징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아쉬운 작별인사를 나눴습니다.


2.트럼프 미국 대통령 장녀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이 3 4일 방한 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무뚝뚝하던 펜스 부통령과 달리 밝은 표정의 매력 외교로 미국의 올림픽 외교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입니다.

 

3. 플로리다 주 고교 총격 참사를 계기로 총기규제 찬성여론이 2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4. 미국의 사상 최대 대북제재에 중국측의 선박과 기업들이 대대적으로 포함되면서 중국정부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반면 일본은 미국에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강한 지지의 뜻을 밝혔습니다.

 

5.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범죄 전력이 없는 불법체류자에 대한 체포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미국의 6개 자유무역 옹호 단체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수입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무역 규제를 하지 말라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발송했습니다.

 

 

7. 시카고아시안아메리칸연합(AACC)이 주최하고 한인회가 주관한 아시안 설 잔치가 ‘단합하자, 함께하자(Be United, Stay Together)’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지난 241200여 명(한인회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