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을 조사 중인 뮬러 특별검사의 칼끝이 트럼프 대통령의 가족 기업인 '트럼프 그룹'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뮬러 특검이 트럼프 그룹에 러시아 관련 자료를 요청하면서 수사는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생수 속 플라스틱 조각의 잠재적 위험성에 대해 검토할 것이라 밝혔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과 B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백악관이 틸러슨 국무장관 경질에 따른 북미정상회담 차질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FTA 협상과 주한미군 철수 연계를 시사한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서도 그런 적이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맥매스터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고 워싱턴포스트와 뉴욕타임스 등이 어제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맥매스터 보좌관을 경질하기로 했다는 보도를 전면부인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예정대로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와 관련해 한미 간 본격적인 조율에 나선 건데, 첫날 일정으로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과 의회 인사들을 잇따라 회동했습니다.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의 한 대학교 내 도로에서 신축 중인 육교가 무너져 차 여러 대를 덮쳤습니다. 로이터는 이번 사고로 최소 6명에서 10명이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가정폭력 및 성폭력을 비롯해 여성에게 가해지는 사회내 폭력근절을 위해 힘쓰고 있는 시카고 여성핫라인이 어제 제 28회 연례 모금 만찬 행사를 개최하고 성폭력 근절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