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포함된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의 중국 방문단 일행이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북한 최고위급의 방중설이 확산하는 가운데 미국 언론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베이징을 깜짝 방문했다고 보도했습니다백악관은 관련 사실은 확인할 수 없다면서, 북미 정상회담을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 EU가 영국에서 발생한 러시아 이중간첩 독살시도 사건과 관련해 러시아 외교관 130여 명을 추방하기로 했습니다러시아는 이에 가만있지 않겠다며, 맞추방을 경고하는 등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 5천만명 이상의 개인정보가 영국의 데이터 분석기업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에 불법 유출됐다는 의혹과 관련,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조사에 착수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시카고 남부 미시간호변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 기념관(오바마 센터) 건립 부지에서 1893 세계 박람회(1893 World's Columbian Exposition) 유물과 잔해가 출토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발견과 관련, 일각에서는 오바마 측이 잭슨공원에 기념관을 지으려는 계획을 철회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더 크게 내고 있습니다.

 

남북·북미 간 비핵화 정상회담이 예고되면서 미국인들 사이에서 북핵이 위협이라는 여론이 65%에서 50%로 크게 누그러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