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으로는 25년 만에 국빈 방문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일정이 다음 달 7일로 확정됐습니다. 하지만 일본이나 중국보다 짧은 1 2일 일정으로 정해져서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존 설리번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미국이 북한과의 직접 대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유럽연합, EU가 북한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을 막기 위해 자금 유입을 차단하는 데 초점을 맞춘 한층 강화된 독자적 대북 제재안을 채택했습니다.

 

북한의 유엔 차석대사가 한반도 정세가 일촉즉발의 상황에 와 있다며 언제라도 핵전쟁이 터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 미국이 대북 적대정책을 중단하지 않으면 핵 폐기 협상도 없다는 점을 재확인했습니다.

 

항공사 직원과 언쟁을 벌이던 70 한인이 홧김에 '폭발물 발언'  공항이 일시 폐쇄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오바마케어 무력화 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일리노이주가입자의 잘반 가량인 175000명이 영향을 받게  것으로 보인다.

 

오는 26일부터 미국에 가려면 비행기 이륙 4~5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야  것으로 보입니다 당국의 요청으로 보안검색이 강화돼 출국 절차 시간이 1~2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카고 컵스와 LA 다저스와의 내셔널리그 3차전 경기가 오늘 저녁 8시 시카고 위글리필드에서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