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무처장관 방문.jpeg


서울시의회 행정담담관계자들 5명이 어제 14일 목요일, 시카고를 방문해 시카고시청, 주청사 (재무국과 총무처),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에 시카고를 방문한 박노수 서울특별시의회 수석전문위원, 이계열 언론홍보실장, 이재효 전문위원, 강평선 주무관, 최광진 주무관은 마가렛 로리노시의원의 초청으로 시카고 시청의 City Council Committee on Human Relations 인권국 커미티의 DACA 공청회를 방문하여 참관하였습니다.

 

, 시청의 예산/재정국 (Budget/Finance Dept)을 방문해 시카고시에서 올해 2 1일부터 부과하고있는 플라스틱 봉투 Plastic Bag Tax (CHIBAG) 세금에대하여 알아보고 또한 시청 수질 관리국 Water Management 을 방문하여 시카고지역의 물공급과 필터과정, 환경관계및 개선에 대한 정보및 교류를 하였습니다.

 

이어서 일리노이주 재무국 Michael Frerichs재무관과 제시 화이트 주총무처장관을 방문하여 주정부의 재무국과 총무처의 활동내역 정보를 듣고, 이에대한 서울시와 일리노이주의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성공적인 정책들을 듣고 논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이종국총영사와의 면담의 일정을 마치고 다음일정인 멕시코와 쿠바로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