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friday.jpg

샤핑객들로  발 디딜틈 없는 시카고 한 매장 모습_abc TV 뉴스 캡쳐


추수감사절이 지난 오늘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이어지는 소위 블랙 프라이 데이(Black Friday)입니다.

전국소매연합(National Retail Federation)에 따르면, 오늘부터 이번 주말을 지나 사이버 먼데이까지 전체 미국인 중 69퍼센트인 164백만 명이 샤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샤핑 시장이 오프라인 시장 매출을 넘어 설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시카고 일원 주요 매장에는 예전처럼 새벽부터 좋은 가격에 본인이 원하던 물건을 사려는 샤핑객들이 넘쳐 났습니다. 

샴버그 우드필드 몰은 오늘 자정부터 문을 열었지만 아침까지 샤핑객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 곳 경비업체에 따르면 오늘 오전 6시 현재 전체 주차장의 65%가 차 있었습니다우드필드 몰은 오늘 밤 10시에 문을 닫게 됩니다한편 오늘 아침 6시에 문을 연 벅 타운 타켓 매장 입구에는 아침 일찍부터 400 여명이 대기하는 예전과 같은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현재 미국 실업률은 17년 만에 가장 낮은 4.1 퍼센트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해보다 소비심리가 높아져 11월과 12월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국소매연합은 이번 겨울 시즌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최소 3.6%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온라인 샤핑은 11에서 15%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 분석가는 온라인 매출의 절반이 아마존에서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