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y.jpg
눈 내린 일요일에 이어 오늘(2/5) 오후와 저녁 시간 시카고 일원에 최대 6인치의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번 한 주 추운 날씨와 눈에 대비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한 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시카고 지역은 영하의 기온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오후 1시경부터 시카고 서쪽 교외 지역을 시작으로 또 다시 많은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이 눈은 퇴근 길로 바쁜 오늘 오후 5시 경부터 점차 굵어지면서 밤 9시에서 11시 사이에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쿡 카운티를 비롯해 대부분의 지역은 2에서 4인치의 눈이 쌓이겠고, 최대 6인치의 적설량을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일리노이 주 대부분의 카운티에는 오늘 정오부터 자정까지 동계기후주의보(Winter Weather Advisory)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설상가상으로 눈과 함께 찾아온 강추위로 오늘 아침 출근길 체감기온은 영하 15도로 떨어졌습니다. 낮은 기온 때문에 시카고 시 32번가와 플라스키가 만나는 곳의 대형 수도관이 파열되면서 흘러나온 물 때문에 오가는 차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한편, 시카고 일원에 어제 내린 눈은 1에서 2인치의 적설량을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또 내일부터 이번 한 주 내내 낮 최고기온은 30도를 밑돌면서 간간히 약간의 눈발이 비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