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0911 (1).JPG

시카고 평통 자문위원 14명 충원

신입위원 환영 및 해외지역회의 주요내용보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카고협의회가 지난 4, 어제 오후,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에서 신임 보궐의원 환영 및 한국 전체회의 결과보고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날 모임은 지난 3월부터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해외지역회의 주요내용 보고와 신임 자문위원 14명을 소개하는 시간, 그리고 민주 평통 시카고지역협의회의 향후 일정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자문위원 충원은 정종하 회장의 18기 출범 전, 고사의사를 밝혔던 10명과 위촉장을 받은 후 사임의사를 밝힌 4명의 결원을 보강하기 위한 것으로, 사퇴한 14명을 시카고 협의회 내부적으로 추천을 받아 새로 위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소개된 신임 자문위원은 김주인 재향군인회 중서부 지회장, 오희영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 홍승의 민화협 부상임이사, 조영환 일천만 이산가족위원회 전 회장을 비롯해 REV Mobile의 유승현 대표, 최규철 전 JC회장 등 40대 초반의 젊은 위원들도 대거 포함됐습니다. 오희영, 최규철 신임 자문위원입니다.

오희영 & 최규철

 IMG_0893 (1).jpg

정종하 회장에 따르면, 신입 위원들은 각 단체장, 단체의 여성분과위원장, 차세대, 사회지도자 대상 평통 위원들의 추천으로 위촉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정종하 실황 2

 

정종하 회장 (해촉위원발생 언급)

한편 평통은 현재 위촉장 수령을 하지 않았거나 모임에 참여하지 않고 있는 위원들을 대상으로 해촉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시카고 평통에서도 이를 위해 대상자 개별 확인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종하 회장은 이와 관련해 시카고 지역협의회에서 현재 고려 대상인 수는 10여 명이다. 오는 4 20일까지 본국 사무처 보고 후 운영위원회를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며, 해촉이 발생할 경우, 충원 또한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종하 회장 (해촉 대상에 대한 설명)

한편 제18기 신임 보궐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은 오는 13일 오전 10, 총영사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IMG_0897 (1).jpg

김영언 간사 (위촉식 관련)

이날 해외지역회의 주요 내용 보고를 맡았던 김영언 간사는 특별히 한국을 방문했던 기간, 대북 특사단의 역할로 북미 정상회담으로 연결되는 좋은 성과를 보게 된 점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었다며, 문 대통령이 추진하는 남북 화해협력 정책들이 구체적인 효과를 내고 있고, 나아가 침체기에 있던 국가의 통일정책들이 조금이나마 발전적인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평통 시카고 지역 협의회의 향후 일정 중, 5월에 계획된 통일 골든벨 시카고 예선과 관련해 동포 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김영언 간사 (향후 일정 소개)


14명의 제18기 신임 보궐위원 위촉 위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주인(재향군인회 회장) *박영선(부티서플라이 오너) *박종화(Torizen 대표) *서희권(서트론 대표) *오희영(민화협 대표 상임위원) *유승현(Rev Mobile 대표) *이정혜(K라디오 진행) *이창욱(이창욱 척추신경과 원장) *정병식(C James Auto 대표) *조영환(한인회장선관위원장) *조형빈(건강보험 브로커) *최규철( JC 회장) *최순자(Nursing of Gentle Pro Director) *홍승의(Cleaners 대표)


IMG_0898 (1).jpg